top of page

마음포커싱 회복캠프 3차 성료

  • V.I.P.
  • 2024년 7월 31일
  • 1분 분량

ree

지난 07월 29일 구이 안덕마을에 위치한 "내일을 여는 집(여명노인복지센터 부설)"에서 회복캠프를 진행했습니다. 독거 남자 어르신이 지치고 곤고해진 마음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된 본 캠프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정원산책, 미니 올림픽(윷놀이, 원반던지기), 식사, 공연관람(정원학교 학생들 공연), 토크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어르신들은 마치 고향에 오신 듯 반가워하셨고, 지난 캠프에 이어 짝꿍과 함께 산책, 놀이도 하며 따뜻한 추억을 만들어 갔습니다. 어르신들은 "이곳은 공기가 달라, 도시는 너무 무더운데 여기는 너무 시원해, 숨쉬기가 편해"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식사는 "메인메뉴: 연어회, 육회비빔밥 / 사이드 메뉴: 조기구이, 맛김치, 순무김치, 숭늉(누룽지탕) / 후식: 식혜, 포도"를 대접했습니다. 행사 전주부터 당일까지 자원봉사자들이 협력해 정성껏 준비하고 만든 음식으로 더 풍성하고 따뜻한 식사시간이 되었습니다.

이어 정원학교 학생들이 "고향의 봄, 메기의 추억, 퐁당퐁당 돌을 던지자, 반달(푸른 하늘 은하수), "를 연주하였고, 어르신들은 함께 노래부르며 마음의 회복을 얻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 어르신은 답가를 부르시며 감동을 표하시기도 했습니다. 연령대 차이가 있지만 '독거노인'으로 살아가면서 겪는 삶의 애환을 나누기도 하며 서로 위로하고 응원하는 회복의 시간이었습니다. 귀가하실 때에는 "깻잎조림, 콩조림, 조기탕"을 선물해드렸습니다.



댓글


사단법인 내일을 여는 사람들 로고

고유등록번호 : 376-82-00577

대표전화

063-224-5673

주소

54964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배학1길 4-3

Fax

063-224-6896

COPYRIGHTⒸ 2024 비젼 Studio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